키타노구루메테이
삿포로의 수산시장 중에는 가까운 니조시장도 있고 조금 거리가 있는 장외시장도 있습니다. 그 장외시장에 있는 매장인 키타노구루메테이에 다녀왔습니다.
키타노구루메테이는 장외시장에 있기 때문에 위치가 애매해서 셔틀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묵었던 호텔인 그레이스리 삿포로 호텔의 로비에도 키타노구루메테이 홍보물이 있는데 셔틀버스는 인터넷으로도 쉽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을 하면 해당 시간에 호텔이나 삿포로역에 셔틀버스가 옵니다.
셔틀버스 예약 사이트는 밑에 링크로 남겨 놓겠습니다.
셔틀버스에 있던 안내문. 셔틀버스에 타면 스티커를 주는데 옷에 붙이고 다니면 됩니다.
키타노구루메 마스코트인가봐요 ㅎㅎ
키타노구루메도 꽤 오래 된 곳인가봐요
호텔로 돌아갈 때 시간대가 안 맞으면 기사님께 돌아가는 시간도 조정 가능합니다. 가게 내부로 들어가봐요~
킨키라고 홋카이도 같이 북쪽에서만 잡히는 생선인가봐요~ 아바시리에서 낚시로 잡은 귀한 생선이라 가격이 엄청납니다. 1마리에 세금포함 9,800엔 부터~ 저는 9,800엔짜리로 선택했습니다.
이거 초밥 재료로도 비싼 재료~
킨키를 선택하면 직원분이 생선을 들고 식당으로 가져갑니다.
사람들은 카이센동을 주로 시키더라구요~ 저는 킨키 야키를 주문했는데 메뉴판에는 6,980엔 부터네요~ 싯가라서 매일 가격 변동! 거기에 왼쪽 아래 밥세트를 주문 했습니다. 홍살치 구이는 굽는데 30분이 걸립니다.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일본스타일의 물통~ 따뜻한 물이 나와요
나왔다~ 홍살치 구이. 저 생선이 9만원 짜리라니 어이구 ㅋㅋ 맛은 어떨까?
냄새는 아주 기가 막히네요~ 기름 좔좔 흐르는 생선구이~
국에는 저런 해초류가 들어가있어요~
홍살치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고소하고 맛있네요~ 기름이 좔좔 흐르고 비린내도 안 나고 맛있어요~ 그런데 단점은 너무 비싸다는 것 뿐 ㅠㅠ 다음에도 먹고 싶지만 워낙 저렴하고 맛난 것들이 많기 때문에~ 물론 기회되면 또 먹을 날이 오긴 하겠죠~ 키타노구루메 추천!!
키타노구루메테이 영상으로도 구경하세요
지도 링크 첨부